파리
구리금파리
성충은 금속광택성인 녹색, 청녹색 및 동녹색의 파리로 흉배판의 강모가 잘 발달되어 있고 기편에 털이 없다. 유충은 전형적인 구더기로 돌기가 전혀 없다.
완전 변태를 하며 알 -> 유충(구더기) -> 번데기 -> 성충으로 발육한다. 다 자란 유충은 부드러운 흙 속으 로 들어 가 번데기가 된 후 1 ~ 2 주 후에 우화하여 동물 시체, 동물의 변, 기타 부식물 에 한번에 200 ~ 500개의 알을 산란한다.
나방파리
성체는1.5-5mm 길이로 정교하고 잔털이 많으며, 종에 따라 노란색, 회갈색, 검정색의 색을 가진다. 더듬이는12-16개의 마디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마디는 긴 털로 덮인 둥근 모양을 가진다. 날개는 전체적으로 달걀모양을 이루며, 날개선단 부위는 뾰족하다.
산란장소: 물기가 없는 배수관 라인의 젤라틴막의 표면이고, 알의 수는 30-100개이며, 32-48시간이면 부화한다. 애벌레와 번데기는 배수관 라인의 젤라틴막을 호흡기로 뚫어서 붙어산다. 애벌레의 먹이는 조류(algae), 세균, 곰팡이, 미세한 동물 그리고 젤라틴막의 슬러지이다.
초파리
완전변태를 하는 해충이며, 핥는 힘을 가졌고 입끝에 줄이 붙어 있다. 먹이를 앞발로 만져서 맛을 느끼며, 발끝의 발톱과 끈적끈적한 털이 많이 난 주름으로 물체를 꽉 잡으므로 거꾸로 매달려도떨어지지 않으며, 1년내내 볼 수 있으며 부패하거나 발효한 음식물이 있는 곳에 서식한다.
초파리의 알은 흰색 타원형 0.5mm이고, 몸길이 2-3mm이며, 번데기는 황갈색으로 머리, 가슴, 배의 구별이 불분명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